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을 통해 목표하는 대학에 입학했어요~!

2021. 5. 28. 15:14편입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사학위를 취득 후

목표하는 대학교로 편입하여서

공부를 하고있는 김00이에요

 

10대 시절부터

요리사가 되고싶었고

공부보단 운동과 요리하는 걸 좋아하는

평범한 학생이였어요

 

 

그렇게 전문대 조리과를 졸업하고

호텔 주방에서 첫 일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현실은 제가 생각했던

일과는 다르고

제가 이일을 계속 할 수 있을지

걱정까지 들었어요

그러던 중

4년제대학교에 입학해서

새로운걸 배워보려는 마음이

생겼어요

 

그러다가 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이라는 글을 보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지원할 수 있다는 방법을 알게되었어요

 

 

 

 

 

그렇게 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을 위해

편입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플랜설계를 해주는

쌤을 찾아서 도움을 받았어요.

 

빠르게 학사 학위를 취득해야 했기때문에

온라인수업, 독학사 시험, 자격증 취득, 전적대 학점으로

빠르게 학점을 이수해서 1년만에 학사편입 자격조건을 맞출 수 있었어요

특히 온라인수업으로 진행이 되다보니 편입을 공부할 수 있는 시간또한

확보가 되었답니다

 

특히 일반편입에 비해

학사편입이 4년제대학교를 나와야하는

조건때문인지

경쟁자가 더 적고

합격커트라인이 낮아서 유리했어요

 

특히 쌤께서 제상황과 목표를 고려했을때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상황이였고

경쟁률을 낮추고 합격을 위해서

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을 하기로 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이번에 처음들어보는 제도였는데

이게 교육부에서 정식으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라고 하네요

 

특히 일반대학교와 똑같이 학위 인정이 가능하기때문에

빠르게 학사편입 조건을 맞추려고 하는

학생분들은 많이 진행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전문대를 졸업했기때문에

최대 80학점을 끌어오서

남은 60학점만을 끌어와서 총 140학점을 이수하면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했어요

 

전적대 성적을 끌어와서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기때문에

편입공부를 위한 시간확보에 정말 유리한 점이 있었어요

 

특히 저는 인문계열로 편입을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편입영어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었고

늦은 저녁시간에도 쌤에게

궁금한 부분을 물어보며

해결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학점은행제의 경우

온라인수업으로 학점을 이수하기때문에

공간, 시간의 제약없이 편한시간대에 집에서도

들어도 된다는 점이 정말 편했어요

 

학점은행제 1학기가 15주과정으로

중간중간 과제,중간고사,기말고사 있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특히 80%이상의 출석률을 요구하는데

2주안에만 수업을 들으면 되기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어요

 

 

 

 

 

과목 이수를 위해

출석률 80%,

중간고사 ,기말고사를 합산해서

60점 이상만 맞으면 이수가 가능하기때문에

 

일반대학교보다 덜 힘들고

부담이 덜 됬던점이 좋았어요

 

 

 

 

특히 온라인 수업 이외에도 자격증 취득, 독학사 시험, 전적대학점을 끌고와서

남은 학점을 빠르게 이수할 수 있어서

편입공부를 위한 시간확보에 더욱 유리했어요

자격증의 경우 전공별로 인정받는 자격증이

정해져있다고 하더라구요

쌤의 안내에 따라 인정되는 자격증을 들어주고

 

독학사의 경우,

1과목 당 4학점이 인정되는 1단계 5과목을 통과해서

총 20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었어요.

 

편입을 준비하는 저로서는

교육법에 대한 공부를 따로 할 필요가 없이

쌤의 도움을 받아서

편입공부에만 집중을 할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을 준비하기 전에는

인생에서 길을 잃어버린 느낌이였지만

 

쌤을 만나게 된 덕분에

이 어려운 과정을 쉽고 효율적으로

진행을 할 수 있었고

편입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어요

 

학점은행제 학사편입을 통해

새로운 전공을 공부하면서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네요 ㅎㅎ